사회봉사센터

기관소개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1997년에 설립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적 필요에 관심을 갖고 현장경험을 통해 사회를 배우며
더 나아가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사회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1997년에 설립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적 필요에 관심을 갖고 현장경험을 통해 사회를 배우며 더 나아가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사회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양 필수과목인 사회봉사실천 수업을 통해 서울신학대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봉사자로서의 올바른 자세를 배우고 실천 현장에 나아가 봉사활동의 기쁨과 소중함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자랑인 봉사동아리들의 봉사활동을 격려하고 동아리원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도약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자원봉사축제의 시간을 갖습니다.또한 사회봉사활동 공모전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봉사활동 수기, 사진, 만화, 프로그램기획 등에 공모하여 각자의 재능과 아이디어를 뽐내고 이를 실제 봉사활동에 접목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사회봉사센터에서는 국내기획봉사와 해외봉사를 격년으로 주최하여 봉사단을 모집하고,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여러 봉사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자는 남을 대접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과 같이 우리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의 입장보다는 남의 입장을 배려하고, 나와 내 가족만이 소중한 것이 아니라 이웃이 소중하며, 나만 잘 살면 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소망합니다.
  또한 그러한 세상의 주역이 되는 인재를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사회봉사센터 센터장
최 현종